잘 자고 잘 먹는것이 인생을 만끽하는데 최고 기본이라고 생각하고요. 인생의 3분의 1은 잠을 자는데 쏟아붇는다고 할 수준으로 많은 부분을 가지고 있겠지만 현대인들은 잠을 잘 이루지 못한 경우 혹은 만족한 숙면을 이루지 못하는 불면증 환자들이 너무 많습니다. 오늘은 불면증 증상과 원인, 치료법에 대하여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면증 증상
수면 장애라고 할 수 있는 불면증 증상에 대해 알아볼게요. 불면증 증상에는 너무나도 다양한 원인이 존재하는데요.
불면증 증상 첫번째. 쉽게 잠을 들 수 없음
한참동안 깨어 있다면 말할 것도 없이 잠이 쏟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또 피곤하여도 잠이 올 수 밖에 없는데 이렇게 너무나도 피곤한 상태인데도 잠들 수 없는 경우라면 불면증 증상이 될 수 있어요.
불면증 증상 두번째. 잠을 자도 피곤한 상태
잠을 충분히 잤음에도 개운함을 느끼지 못한 경우 혹은 피로감이 지속적으로 느껴질 때가 있고요. 이런 증상이 계속 유지된다면 불면증 증상이라고 봅디나.
불면증 증상 세번째. 수면중 걸핏하면 깰때
잠이 들었다고 하지만 금방 깨어나는 기회가 3회 이상일 경우 수면패턴의 불균형이 있어요.
불면증 증상 네번째. 집중력 저하
수면을 가득히 이룬날과 그러지 못한날을 참고해 본다면 수면이 충분하지 못한날 집중력을 떨어질 수 있어요.
불면증 증상 다섯번째. 기분의 변화
수면 부족은 호르몬의 변경를 가중시켜 우리 기분 변화에 영향을 미치게 되기도 합니다. 짜증과 예민함이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난다고 하고 수시로 감정 상태의 변화를 쉽게 경험할 수 있어요.
불면증 원인
불면증 증상의 원인이 여러가지 측면에서 많이 있다고 합니다. 환경적, 인체적, 심리적 요인으로 나눠서볼 수 있는데요. 환경적 요인으로는 소음이 제일 큽니다. 아니라면 잠자리의 온도나 습도가 수면을 이루는데 맞지 않을 수 있어요.
인체적 요인으로는 수면무호흡증, 기타 통증이 있으며 심리적요인이 스트레스나 우울증으로 볼 수 있어요. 사실 잠을 잘 이루지 못하는 최고 큰 원인이 심리적 요인이 제일 큽니다. 이럴때는 정신건강의학과를 내방하여 병력이나 정신 상태 검사 등을 실행하고 필요에 따라 수면 다원검사, 심리검사, 몸뚱이질환 평가 등을 통해 불면증의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할 것같다고 합니다.
불면증 치료
불면증이 여러날 연속되면 수면을 가득히 이루지 못하여 낮에는 피로감이 상당히 높아집니다. 그러면서 집중력이 낮아지면서 삶의 균형이 깨지기 쉬운데요.
위에서 설명드렸던 불면증 증상이 계속된다면 전문의를 찾아가 상담을 받아보거나, 진료를 통해 필요하다면 약을 처방받아 불면증 증상을 개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불면증 치료하기 위하여서는 최고 요긴한것이 자신의 의지이며, 생활습관을 보완하여 불면증의 원인을 없애버리는 것에 특히나 신경써야 하더라고요.
카페인이 많은 식품 그렇지 아니하면 커피는 잠들기 최서 6시간전부터는 흡수하지 않는것이 좋아요. 알콜 섭취는 장기적으로는 숙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과한 섭취는 불면증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낮시간대에 규칙적이고 타당한 운동을 해줌으로 사람의 몸의 타당한 피로감으로 수면에 도움을 받아 볼 수 있어요. 혹시 낮잠을 자는 습관이 있으면하는 10분~15분 내로 낮잠을 자는것이 좋아요.
잠들기 전 따것과 같이 물로 샤워를 해주어 긴장을 해결해주며 잠자리에 들기전 따뜻한 우유를마셔주면 불면증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가능한 비슷한 시간에 기상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 해요. 최고 좋지않은 수면 습관은 깜깜한 환경에서 스마트폰을 보는것이고요.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는 수면을 이루는 호르몬을 억제하여 잠이오지 않아도 되도록 만들어 버리기 때문이예요.
불면증 증상과 원인,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불면증 증상으로 힘드신 분들에게 도움이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2.08.17 - [알뜰정보] - 복숭아 효능 13가지, 복숭아 잘 고르는 방법
2022.06.30 - [알뜰정보] - 전국의 이름난 샘
2022.07.03 - [알뜰정보] - 예수님 생에 사랑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