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정보

세상은 넓다.

대장부다운 기개와 괴력의 소유자로서 의협심과 과단성도 남다르나 그것이 또한 화를 불러 방황할 수도 있다. 가족과 헤어져 살거나 동업이 어려운 형국이다. 이 수리는 영웅시 비격 이라고도 하는데, 이는 자신이 옳다고 여기는 일이라면 다소간 손해가 있을지언정 의협심이 발동하여 선두에 나서는 정의파로서, 다른 사람을 위해 희생하기를 주저치 않는 일면이 있으나 때로는 좋은 일을 하고서도 오해받는 입장이 되어 전전긍긍할 수 있다는 뜻이다.

 

 

세상은 넓다.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하는 일로 의기를 투합하여 그 이름이 역사에 남게 되는 경우도 있고 별난 행적으로 논란의 대상이 되기도할 만큼 기인, 열사적 풍모가 배어 있느냐 거둔 것이 다 내 것일 수는 없다는 암시와 함께 거센 뚝심으로 안락한 생활을 해칠 수도 있다 하겠다. 여성의 경우라면 더욱 현모양처적인 심성으로 스스로를 다독 여야 할 만큼 기상이 강하다.

영리하고 친절하며 예술을 사랑하는 자유주의자이나 독선적이고 과신하는 경향이 있다. 의지가 굳고 기백이 넘쳐 신념을 향해매진하는 추진력도 대단하다. 준수한 용모와 포근한 성품, 그리고 굳건한 의지로써 맡은 일 착실히 해내는 타입이다.

 

남에게 지기 싫어하거나 자존심상 의타심이 적은 편이라서 스스로 결단하고 행하는 것에 독보적인 능력을 발휘하는 대신 그런자신을 도와주고자 하는 협조자도 많아 일단 실행에 옮겨 추진하는 일이면 순풍에 돛 단 듯이 진행된다. 여건이 무르익기를 기다리기보다는 스스로 상황을 열어 나가는 비상한 재주도 있다.

 

그러나 때로는 타협도 필요하다는 것을 잊지말아야 한다. 여성의 경우는 앞뒤를 잘 살피고 상대방에 대한 이해가 빠르기
에 평화로운 가정을 꾸려가면서 콧노래를 부르게 된다.

재주와 꿈

학구적인 사람이라 총명하고 재주가 많으며 거듭되는 시도와노력으로 창작이나 발명, 그리고 독특한 분야에서 연구업적을 남긴다. 결단력이 부족한 것이 흠이다. 이 수리를 ‘문약(文弱) 격'이라고 하는데 학술적인 재능과 지예가 출중함에도 일면 자신의 이론에 깊이 빠진 나머지 주저하는 경향이 있다.

 

타고난 가문과 여건이 좋다면 그 끈을 이어 달려가겠으나 정도가 지나치게 뒤떨어진 여건에서 출발한다면 세상물정에 어둡고도 전적인 의지가 약해서 뒷전에 서성이다 말 수도 있다. 그러나 법학·예술 분야 등 학문을 연구하거나 시 · 서화를 하는 등 독립적인 분야에서 꾸준히 길을 닦아나간다면 남녀 공히 그 나름의 독특한 세계에서 최고를 이룰 것이다.

억세다 할 만큼 강한 투지와 박력으로 일가를 이룬다. 군인,경관,정치가 중에 많다. 초년에 역경을 딛고 일어서는 예가 적지 않고, 독단적인 일면에 너무 기울어질 경우 큰 구덩이에 빠질 수도 있다. 타고난 재주에 비상한 지모로써 모든 일에 적극적이고 헌신적인 면을 발휘할 것이다.

 

한미한 집안에 태어났더라도 낙천적 성향으로 침울에 빠지지않고 돌파력을 구사하여 어둠에서 벗어나 광명을 맞게 될 것이다. 한꺼번에 느닷없는 출세. 발전보다는 꾸준히 움직이는 가운데 지위와 재산이 늘고 경사가 거듭되는 형국이다.

 

낙천적인 일면이 있어 주저하지 않고 기대와 함께 전진하는 타입이나 이성에 집착하는 경향이 있어 숨겨둔 사람이 있게 되거나여성의 경우, 중년 이후 고독에 처할 수가 있다.

 

거스르지 말 것

혼자 생각하고 행동하는 형이다. 예술적인 재질과 직감력이 뛰어나 어느 분야에서나 성공을 이룰 수 있으나 잘 어울리지 못하는흠이 있고 주저하다 때아닌 걸림돌에 좌절을 경험할 수도 있다. 여럿이 어울려 의논하고 힘을 모아 행동하는 면이 결여될 수 있으니 스스로 자신이 묶인 틀에서 벗어나야 한다.

 

나 자신은 아무렇지도 않게 여기는 일이 남에게는 괴팍스럽게보일 수도 있고 또 내가 보기엔 이럴 수 있는 일이 타인이 보기엔 어떻게 저럴 수가가 되어 의견이 대립하거나 끝내는 자기주장으로만 몰고 갈 수 있기 때문이다.

 

투기적인 성격에 모험심까지 곁들여진 본능을 가졌다면 서둘러 스스로를 자제하는 연습부터 해야 하며 무슨 일이 잘 되지 않는다고 순간적으로 실의에 빠지는 것을 경계해야 한다.가정 내의 문제, 질병 문제, 조난 따위에는 늘 자상한 신경과 예방을 전제로 노력해야 한다.

 

타고난 의지와 돌파력으로 초년의 고생까지도 기쁨으로 바뀌는 형국이다. 명장이라고 해서 백전백승의 개가를 부르기만 하는것은 아니다. 때로는 겸허히 나를 돌아보고 서 있는 자리부터 잘 지키는 슬기를 터득해야 한다.

 

이 수리는 명예격 이라고도 하는데, 무슨 일이든 도전하여 해내는 형국을 뜻한다. 타고난 의지와 슬기, 그리고 출중한 담력으로 만사를 제패해나가며 주위 사람들과도 원만하여 협조자가 많다.

 

1이라는 숫자가 든 경우가 대체로 그러하듯, 계승 발전시킨다기보다 창조 발전시키는 출발자적 입장에 있으며 돈보다 명예와 신의를 존중하는 면이 짙다. 인격적으로도 원만하고, 밉지 않은 인상으로, 사람들 사이에서도 칭찬을 듣게 되고 세운 뜻을 잘 이루어간다. 작은 일보다 핵심이 큰 문제에 집착하고 성공한다.

 

2022.05.17 - [분류 전체보기] - 가문마다 고유한 성씨가 있기 마련이다.

 

가문마다 고유한 성씨가 있기 마련이다.

한국인이라면 대개 각자 그 고유한 성씨마다 일찍이 조상들 이짜 맞춰놓은 일정한 항렬(돌림자)이 있게 마련이다. 성씨와 가문에 따라 독특한 방법의 순서와 글자가 있을 수 있으나 대체적으로

locomihh.com

발전하는 삶
발전하는 삶